2022년10월08일 37번
[집단상담] 아들러(A. Adler) 집단상담에서 '재정향과 재교육' 단계의 상담자 과업으로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집단원의 자신, 타인, 삶에 대한 잘못된 신념에 도전하기
- ② 대안적인 신념, 행동, 태도를 고려하여 삶의 과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도록 조력하기
- ③ 잘못된 삶의 패턴을 재정향하고 협력적인 상호작용을 이끄는 원리를 교육하기
- ④ 자기-제한적인 가정에 도전하기 위해 '마치 ~인 것처럼'과 같은 행동지향적인 기법을 활용하기
- 지금-여기의 행동양식에 대한 동기를 탐색하고 다른 관점에서 자신을 보도록 잠정적인 가설을 제시하기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"잘못된 삶의 패턴을 재정향하고 협력적인 상호작용을 이끄는 원리를 교육하기"가 옳지 않은 과업이다.
"지금-여기의 행동양식에 대한 동기를 탐색하고 다른 관점에서 자신을 보도록 잠정적인 가설을 제시하기"는 상담자가 집단원의 행동양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, 그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꿀 수 있도록 돕는 과업이다. 이를 통해 집단원들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동기를 파악하고, 새로운 시각에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된다.
"지금-여기의 행동양식에 대한 동기를 탐색하고 다른 관점에서 자신을 보도록 잠정적인 가설을 제시하기"는 상담자가 집단원의 행동양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, 그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꿀 수 있도록 돕는 과업이다. 이를 통해 집단원들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동기를 파악하고, 새로운 시각에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된다.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